출판사 시드페이퍼에서 나오는 시리즈 'OO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사진 편입니다. 작년부터 사진에 흥미를 많이 갖게 된 지라 제목만 봐도 관심이 가더군요. 사진하면 흔히 떠올리는 ‘셔터’나 ‘포커스’ 같은 기능적인 것부터 ‘전쟁’, ‘포토저널리즘’ 같은  내용까지 다루고 있어서 읽다보면 사진의 역사를 마주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관심이나 원하는 것에 따라 호불호는 많이 갈릴 수 있는 책이겠다 싶고요.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난해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읽었습니다. 다양한 방식을 다루고 있어서 흥미로우면서도 기준이 뭘까하는 생각도 해봤고요. 다른 사람은 어떻게 느낄까 싶어서, 사진 공부하는 지인에게 선물했는데, 소감전해오면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책 내용에 대해서는 어떤 부분을 정리해보는 게 좋을 지 고민이 되서 그냥 생략했습니다.^^ 기대하면서 스크롤 내리신 분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줬을지도 ㅎㅎ 

사진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국내도서
저자 : 메리 워너 메리언(Mary Warner Marien) / 최윤희역
출판 : 시드포스트(SEEDPOST) 2015.04.30
상세보기

이상, 책읽는지하철의 기획자 송화준이었습니다. 4남매 중에 막내에다 하는 짓은 더 막내가 같아서 ‘송막내’라고도 불립니다. 글을 쓸 때 오탈자 검사 안하고 쭈욱 쓰고 다시 안 읽어보고 발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법상 오류나 문제 있는 부분은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송화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ghwajun (친구신청하실 거면 메세지로 소개인사 주시고요, 아니면 '팔로우'하세요. 친구라면 서로를 알고 공유하는 진짜 친구이고 싶습니다.)

-책읽는지하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ookMetro (좋아요만 누르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피드백 주세요. 정말 독서문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지가 필요합니다.ㅠㅠ)

-책읽는지하철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bookmetro365 (귀찮아도 가입해주시와요. 가입조건 같은 거 없습니다.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