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Ⅰ/모임소식

[홍대합정독서모임추천] 북메트로 주말공감 3개월 시즌 멤버 선착순 모집 - 홍대/합정/상수/망원/신촌/일산


북메트로 북클럽을 소개합니다.
북메트로는 지하철 출퇴근 족을 위한 독서 캠페인 ‘책읽는지하철’에서 시작한 북커뮤니티입니다. 2009년 홍대를 시작으로 서울 홍대/강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매달 독서모임이 열리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과 모임 일정을 고려하여 맞는 클럽을 선택해주세요. 홍대 주말 독서모임은 전국에서 참석하고 있습니다. 
북메트로는 책을 더 잘 읽을 수 있게 돕습니다.
적당히 감상 나누고 수다로 흐르는 독서모임이 아닙니다. 만남이나 술자리에 집중하는 모임이 아닙니다. 북메트로는 책을 ‘잘’ 만날 때 비로소 사람들 간 멋진 교류도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북메트로는 자체개발한 질문 양식와 정성껏 준비한 질문을 통해 책을 더 잘 이해하고 멤버들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접하도록 돕습니다.


북메트로는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모임입니다.
그럴 듯한 수사가 아닙니다. 클럽 운영자(이하 리더)가 일방적으로 책 선정을 하거나 진행하지 않습니다. 멤버가 중심입니다. 멤버들이 다음에 읽을 책을 고르고, 호스트를 맡아 대화를 주도합니다. 리더는 멤버들이 제안한 책 중 적합한 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가이드 라인을 공유하고, 당월 호스트가 독서모임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정돈된 프로세스와 코칭을 지원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올까요
북메트로는 20~30대 대학생과 성인이 주로 참여합니다. 이들의 관심과 취향을 고려하여 도서 선정 등이 이뤄집니다. 미성년자나 45세 이상의 참여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진행할까요
질문 양식 제공합니다. 질문에는 독후 감상, 책의 주요 내용 이해하기, 서로 생각 공유하기를 돕는 다양한 유형을 포함합니다. 누구라도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도 있고 함께 고민해서 답을 찾아가야 하는 질문도 있습니다. 서로 고르게 대화하고 경청할 수 있도록 시간을 안배하며 진행합니다.
 
북메트로에서 만나는 3가지 숨은 혜택
(1) 북메트로는 멤버들이 이어서 참여하는데 부담 없도록 시즌 연장 시 3만 원 할인 적용합니다. 
(2) 북메트로는 전국을 커버하는 유일한 북클럽입니다. 등록한 도시의 클럽 외에도 여타 4개 도시에서 열리는 클럽에 시즌 중 1회씩 총 7회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참여 클럽 3회 + 여타 도시 4회) 
(3) 지하철 출퇴근 족이신가요? 매달 추천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 읽고 인스타그램 인증에 인증해주세요. (책읽는지하철 캠페인 참조)

좋은 대화, 좋은 사람, 좋은 습관 #북메트로
북메트로는 미래의 독서가를 위한 ‘독서습관 플랫폼’입니다. 멤버십 북클럽과 지하철 승객을 위한 ‘책읽는지하철’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채널을 참고하시고, 문의는 카톡주세요.
-인스타그램 @bookmetro.club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북메트로


바다, 소녀 혹은 키스
국내도서
저자 : 최상희
출판 : 사계절 2017.03.17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