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Ⅱ/기타

기업 웹사이트에 타깃 고객을 확실하게 끌어 모으는 방법(출처 : 지니캡님 페이스북 담벼락)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본을 잘 지켜라.

1. 사이트 열기 전에 비즈니스, 마케팅기획부터 한다. 

2. 사용할 tag리스트를 10개부터 시작하라. 그 다음 오픈 시점에 30개, 운영 초기에 50개, 운영 후 성숙기, 안정기에 100개까지 확장하라. 단, 그 이상은 곤란

3. 독립 DNS에 설치형 웹을 구성하라. 

4. 컨텐츠는 100%관련 분야의 글로 채워라. 일주일에 2편이면 충분하다. 매일 포스팅 할 필요없다. 과거에는 잠재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컨텐츠 7할이나 8할로 잡고 비즈니스 관련 컨텐츠를 1할이나 2할로 배정하란 얘기가 정석이였으나 그건 소셜이 활성화되기 전의 논리다. SEO 트렌드도 SNS성장과 함께 많이 달라지고 있다. 소셜 활동을 체크하여 검색 결과에 반영하고 있음. engagement는 이제 소셜에서 잡고 웹 사이트에서는 철저하게 포커싱된 중심 tag로 전략화 되어야 한다. 

5. 소셜채널 구축을 통합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라. 

6. 검색순위와 외부 반응을 모니터링하라. 

7. Keyword 마다 KPI를 잡아라

8. 통합 키워드전략을 펼쳐라. 소셜채널에서 더루는 주제와 웹 사이트에서 다루는 주제가 이원화되면 곤란. 

9. 구글 플러스 적극활용하라. 특히, mobile 감색순위와 저작권자 신뢰도에 상당한 영향력을 갖는다. 

초심자가 꼭 지켜야 할 것

1. 독립 도메인은 반드시 독립 DNS사용할 것 

2. 소셜웹 오픈 전, 컨텐츠 제작전에 Tag사전 만들고, 컨텐츠 캘린더 작성할 것. 

이상의 내용만 잘 따라해도 왠만큼의 검색광고 보다 30%이상의 전환율과 하루 3시간 이상 투자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 보다 마케팅 효율 높다.

출처 : 지니캡님 페이스북 담벼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