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게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는 법 1

Category : 이야기 Ⅱ/기타 Date : 2011.05.15 08:59 Writer : 송막내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할때 인사이트를 많이 참고하실겁니다. 하지만 분명히 부족한 면도 많을 텐데요. 필자가 느끼는 는 가장 큰 단점은 비교대상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방법을 활용합니다.

타 페이지의 팬수를 함께 관리하라

  우선 내가 운영하는 페이지의 팬수를 매일 기록합니다. 기록하다보면 페이지의 인사이트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패턴같은게 느껴질겁니다.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얘기해드릴게 타 페이지의 팬 증감 함께 관리하기 입니다.

  아래는 제가 필자가 북 나눔나우(http://www.facebook.com/booknana)의 2월 말~3월초 모니터링 한 내용입니다.
 

  굵은 글씨가 북 나눔나우 페이지 팬수이고, 나머지는 타 페이지 팬수와 팬수 차이입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비교대상을 삼는 페이지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종 목표 대상 페이지
2. 동일 카테고리의 페이지
3. 협업대상 페이지
4. 단기 극복 대상 페이지
5. 벤치 마킹 대상 페이지 

  얼마든지 필요와 목적에 따라 대상 페이지는 달라질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타 페이지를 함께 모니터링 하고 장기계획을 짜서 운영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몇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내가 운영하는 페이지의 현주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할수 있다.
둘째,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셋째, 팬수 증감을 통해 타 페이지의 운영효과를 파악하고 벤치마킹할 수있다.
넷째, 어떤 시기에 액션을 취하는게 효과적일지 파악할 수 있다.
다섯째, 승부욕이 생겨서 재미있다.

  단기 극복 페이지는 따라잡고 나면 계속 새로운 페이지로 바꾸면서 진행하면 훨씬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