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Ⅱ/기타

"열정 없이 성취된 위대함은 없다" [열정:존 템플턴 저]

<열정 없이 성취된 위대함은 없다>

열정은 자동차 연료와 같습니다. 우리가 좋아하고 간절히 바라는 어떤 목표를 추진하도록 고무하는 활동적인 에너지 입니다. 때로 힘든 문제나 난관에 부딪혔을 때, 왜 이처럼 힘든 길을 선택했는지 후회하며 친구들이 포기하라고 권해 주지는 않을까 은근히 기대하기도 합니다. 그럴때에도 "포기하지 마", "손을 떼면 안 돼" 하는 소리가 우리 안에서 들려오곤 하지요.

그 목소리가 바로 열정이며, 우리가 지켜야 하는 또 하나의 고귀한 인생의 진리입니다. 역사상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 역시 갈등 끝에 결국 이 목소리를 따랐습니다.

열정을 타오르게 하는 연료는 희망에 대한 신념입니다. 그 신념으로 인해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에머슨은 "열정 없이 성취된 위대함은 없다"고 했습니다. 위대한 사람들에게 열정과 희망은, 어둠을 이기고 위대한 목표에 도달케 한 원동력이었던 것입니다."


-존 템플턴 저<열정, 행복한 변화로 이끄는 내 삶의 기관차> 중에서
(책과 저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옆에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booknana comment
 오늘은 '열정'입니다. 시련을 극복하는 에너지가 열정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열정 없이 성취된 위대함은 없다"고 말합니다. 즉 '시련'과'열정'이 위대함의 어머니인 것입니다.
 시련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옵니다. 하지만 열정은 자기 몫인 것입니다. 우리 오늘은 어제보다 좀 더 열정적으로 살아요. 위대한 그대를 응원합니다.


※본 리뷰는 2011년 3월 15일 북 나눔나우(클릭)에 소개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