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시장'으로 유명한 김홍신 작가의 신작소설입니다. 사랑이야기에 한국현대사를 버무렸습니다. 인터뷰 기사를 보니 실제 자신이 경험하고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썼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한편으로 한숨이 나오기도 하고, 정말? 설마.. 이런 생각을 하면서 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주변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알게됐는데, 요즘(?) 친구들은 김홍신 작가를 모르더군요. 제가 어렸을 때는 집필할동이 이외에도 여야를 넘어 존경받는 정치인으로 기억합니다. 작가로서나 정치인으로서나 훌륭한 길을 걸어온 분이고, 이 분 작품을 읽어본 적이 없어도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작가 프로필을 찍어서 올려봤습니다. 


책 내용은 어쩌면 상투적입니다. 약간 막장 드라마가 오버랩되는 거 같기도 하고요^^;; 가난한 남자를 버리고 부자에 독립운동가 후손의 집안에 시집간 유명 여배우가 죽음을 앞두고 옛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그 안에 숨겨졌던 진실과 많은 부조리가 소설의 긴장감을 더합니다. 

사랑이야기를 써보고 싶었다는 작가의 소망과는 달리, 작품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등장인물은 30대인데, 작품의 감성이나 이런 것들이 아무래도 감정 몰입도를 충분히 주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세대마다 감정의 결이 다른데, 그런 한계가 아닌가 싶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등장인물의 이름조차 조금 올드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단 한 번의 사랑
국내도서
저자 : 김홍신
출판 : 해냄출판사 2015.05.10
상세보기


이상, 책읽는지하철의 기획자 송화준이었습니다. 4남매 중에 막내에다 하는 짓은 더 막내가 같아서 ‘송막내’라고도 불립니다. 글을 쓸 때 오탈자 검사 안하고 쭈욱 쓰고 다시 안 읽어보고 발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법상 오류나 문제 있는 부분은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송화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nghwajun (친구신청하실 거면 메세지로 소개인사 주시고요, 아니면 '팔로우'하세요. 친구라면 서로를 알고 공유하는 진짜 친구이고 싶습니다.)

-책읽는지하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ookMetro (좋아요만 누르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피드백 주세요. 정말 독서문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지가 필요합니다.ㅠㅠ)

-책읽는지하철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bookmetro365 (귀찮아도 가입해주시와요. 가입조건 같은 거 없습니다.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