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Ⅱ/기타

[이강민]사기가 넘치는 아름다운교육(첫번째 이야기)

사회적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서는 2010년부터 ‘아름다운교육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포터즈는 아름다운가게 정연갑 간사를 비롯하여 나눔과 순환, 그물코정신을 마음에 품은 아름다운 대학생들로 이루어져있다.

한 학기당 한 기수로 진행되는 아름다운교육은 현재 2011년 2학기 4기가 활동 중에 있다. 아름다운교육 4기는 지난 7월29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8월 10일과 11일에 면접을 통해 총 35명의 아름다운 대학생들이 선발 되었다. 물론 아쉽게 함께하지 못한 대학생들도 있었다.

정연갑 간사는 "그동안 지원해 주시고, 면접까지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와 죄송한 말씀을 함께 남깁니다.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입니다만, 가게가 그리고 우리가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되기 때문에, 깜냥이 되는 수준까지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의 역량과 경력, 그리고 열정이 절대로 부족하거나, 경쟁과 선호에 의해서 선별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만큼 이번 전형과정에 지원해주신 분들과 함께하지 못한 마음은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기회에 다시 뵙길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아름다운교육 서포터즈 5기 모집 전형은 2012년도 2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 고맙습니다." 라고 4기 전형과 관련한 의견을 남겼다. 여기서 보다시피 많은 대학생들이 나눔과 순환으로 아름다운세상 만들기에 참여하려는 아름다운 마음이 넘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렇게 선발된 아름다운교육은 지난 8월 19일 서울 안국동 그림담집과 경기도 양주시 한마음수련원에서 1박2일간의 오리엔테이션으로 한 학기의 아름다운장정을 시작했다.

아름다운 교육은 캠페인팀과 교육팀으로 나뉘어 각각 나눔과 순환에 대한 캠페인과 교육을 진행한다.

캠페인팀은 어린이/청소년과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을 개발하고 함께하게 되며, 교육팀도 역시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안을 개발하고 교육하게 된다. 이같은 활동은 일선의 초중고등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으며, 나눔과 순환 교육에 관심있는 선생님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문의 : 02-3676-1009)

또한 아름다운교육 전체는 돌아올 10월 17일에 있을 ‘위.아.자. 나눔장터’에 참가하며, 11월 27일에 각 팀별 연구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외부 관계자들에게 아름다운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한다.

<사진 : 아름다운가게 http://www.beautifulstore.org>


아름다운교육 4기 명단

강성경(강원대) 강해라(서울여대) 김보경(서강대) 김성우(경희대) 김예지(중앙대) 김정아(경인교대) 김지언(고려대) 김진욱(경희대) 김현규(경기대) 남궁현희(서울여대) 박상예(동국대) 박선규(남서울대) 박진아(경희대) 박혜준(건국대) 손민지(명지대) 송지현(게이오대) 양은정(한양대) 오은별(성신여대) 이강민(배재대) 이재홍(동국대) 이정인(연세대) 이한나(서울대) 이효진(건국대) 임명이(대진대) 임샛별(성균관대) 임여진(서울대) 장대한(서울과기대) 정영진(고려대) 정창렬(연세대) 차연아(홍익대) 천송지(성신여대) 천유정(숭실대) 최강래(상명대) 한은지(성신여대) 황혁(건국대) 이상 35명.

이강민 대학생, 한국소비자원 대학생 기자단, 맛집 커뮤니티 '맛 나눔나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