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Ⅱ/기타

SK와 카이스트의 사회적기업MBA 어떻게 보시나요?

SK와 카이스트에서 사회적기업가 양성를 위한 MBA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K그룹이 사회적기업 확산과 청년실업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석사급 사회적기업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그룹은 30일 KAIST와 함께 사회적기업가 경영학석사(MBA)를 개설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2월부터 사회적기업 인재를 육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청년실업과 같은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지만 기존의 영리기업들이 해결하는 데는 한계에 다달았다”며 “과거 벤처 붐을 일으켰던 젊은이들의 도전정신이 사회적기업 형태로 일어나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어 “도전적인 인재를 키워낼 첫 걸음으로서 이번 사회적기업가 MBA가 의미가 있다”며 “SK는 이번 MBA를 통해 키워내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SK그룹과 KAIST는 내년 2월 총 25명의 학생들을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기사전문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47626)

서로 적극적인 의문제기와 경험/지혜의 공유를 통해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기업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회원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캡쳐한 것입니다. 개인 신상정보 보호를 위해 일부 숨김처리했습니다.

추가 의견이 있을시 하단의 댓글창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